생물오징어볶음요리 단짠맛 불맛 맛있어요!!



오늘은 단짠맛의 기본요리 오징어매운볶음!!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오징어볶음요리를 해보았어요//

요즘 아이들이 온라인수업을 해서 밥해 먹이느라

메뉴고민을 많이 합니다 ㅎㅎ

오징어볶음으론

생물오징어 두마리!!

 야채는 당근 호박 양파 양배추 요렇게 준비했어요



요즘 동해에서 오징어가 한창이지만 오징어가

그렇게 잘 잡히지 않는다고 비싼듯해요

속초가서 먹어야 싸려나??

암튼 마트에선 비쌉니다

그래도 사랑하는 우리 아이들위해서 

오징 두마리 과감하게사왔어요//



호박이나 양배추 당근 양파는

 항상 냉장고에 준비되어 있는 재료들이라

부담이 정말 덜한 요리인것 같아요

오징오만 있으면 되는데 요즘엔 인터넷으로

덜말린 오징어도 저렴하게 살수 있긴 하더라구요

오늘은 생물오징어볶음요리!!



생물오징어는 소금물에 세척하고 저는 

살짝 데쳤답니다

볶음하다보면 덜익을수 있기도 하고

요렇게 살짝 데쳐서 찬물에 헹굼하면 

더 탱탱하고 식감이 좋답니다



야채가 준비되었다면 양념장을 만들어야 하는데

양념장엔 간장 고추장 고춧가루 파마늘 

올리고당 맛술 참기름 후추 깨

요렇게 준비해서 비율에 맞게 섞어서 만들면 된답니다



오징어 분량의 따라서 간장양이 달라집니다

저는 간장을 더 많이 넣고 고추장은 한스푼넣었어요

요기에 굴소스 조금 넣으면 더더 맛있답니다



오징어볶음요리는 어른들이나 아이들이나 할것없이

다 좋아하는 요리라서 저는 자주한답니다

요기에 밥을 비벼 먹어도 좋고

면사리를 넣어서 볶아서 먹어도 정말 맛있답니다



Posted by 행복토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