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간식으로 좋은 식빵핫도그 비엔나소시지핫도그



겨울방학이 돌아왔어요

올해는 늘 방학같은 시간들이였지만

이제 본격적으로 겨울방학이네요

우리집에도 아이들이 셋이랍니다

중학생 대학생 둘이나 북적 북적합니다



한창 먹는것 좋아하는 아이들이라서 엄마는 쉴시간이 없네요

요즘은 코로나로 밖에나갈수도 없고 집에서 모든것을 해결해야 하는

시간들이네요 그래서 오늘은 비엔나소시지와 식빵으로 

맛있는 핫도그를 만들어 보았어요!!




식빵핫도그는 

비엔나소시지랑 식빵, 계란, 빵가루만 있으면 재료는 끝!!

식빵은 테두리를 잘라내고 납작하게 밀어줍니다

그래야 돌돌 말기가 좋아요

밀대는 방망이나 병을 이용해서  하면 좋아요




납작하게 밀어낸 식빵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비엔나소시지를 넣어서

돌돌 말아냅니다

납작하게 밀어내서 끝부분이 촉촉해져서 잘 말려요

미니비엔나도 좋지만 프랑크소시지도 좋고

햄도 좋은것 같아요




식빵에 비엔나소시지를 넣어서 돌돌말아놓고

계란물을 만들어요

계란하나를 그릇에 풀어놓고 젓가락으로 

잘 풀어놓아요 여기에 소금약간 넣어주어요



그리고 계란물에 돌돌 말아놓은 식빵을 적셔주고

준비한 빵가루를 묻혀줍니다

빵가루를 골고루 묻혀주어야

 핫도그의 바삭하고 고소한 맛이 납니다



식빵에 비엔나소시지 넣고 계란물 묻혀서

빵가루 입혀 좋았으면 이제

맛있게 노릇하게 튀겨주면 끝



기름에 풍덩해서 튀겨도 좋지만

후라이팬에 살살 굴려서 튀겨도 노릇하게 잘 튀겨진답니다

기름에 풍덩해서 튀기면 더 고소하고 빨리 튀겨지지만

기름이 너무 아깝답니다


맛있게 튀겨낸 식빵핫도그 완성했어요

아이들 간식으로 정말 인기짱입니다

튀겨낸 핫도그는 반으로 잘라놓으면

모양도 예쁘고 맛도 정말 고소하고 맛있어요



핫도그집에서 파는 핫도그보다 더 맛있답니다

여기에 소스를 뿌려먹어도 좋고

하얀 설탕을 묻혀서 먹어도 좋아요



올겨울방학 간식으로 식빵핫도그 어때요?

간식메뉴 계획짤때 식빵비엔나소시지핫도그 넣어보세요

아이들이 또 해달라고 합니다 ㅎㅎㅎ

저는 식빵이 항상 집에 있어서 자주 해줍니다





Posted by 행복토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