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명절음식 돼지갈비찜 간단하게 요리하기

 

 

명절음식으로 빠지지 않는 음식이 있지요~

바로 바로 갈비찜!!

저는 항상 추석이든 설날이든 돼지갈비찜을 한답니다

 

선물로 들어오는 돼지갈비를

우리가족 입맛에 맞게 찜요리 해보았어요

 

돼지갈비찜요리는 먼저 돼지갈비를

찬물에 핏물을 빼주는 시간이 필요하답니다

 

1시간정도 물에 담가두면 핏물이 빠져요

핏물제거를 않하면 누린내가 더난답니다

 

 

 

 

그래서 핏물을 제거하고 한소끔 삶아줍니다

처음 삶아준물은 버리고

다시 삶아줄땐

양파나 파마늘 소주등을 부어주고 푹 익혀요~~ 

 

그리고 나서 고기와 국물은 따로 준비해 둡니다

 

돼지갈비찜에 넣을 양념은

갈비의 분량대로 준비하는데요

 

간장/황설탕/올리고당/맛술/다진마늘/참기름/후츠/깻가루

 

요렇게 준비해서 양념장을 만들었어요

그리고 삶아서 건져낸 돼지갈비에 부어 줍니다

 

양념장을 붓고 여기에

부재료를 넣어주고 삶은물을 붓고 

끓여주면 되는데요//

 

저는 당근 단호박 대추등을 넣었어요

 

갈비찜부재료로는 밤이나 무도 넣으면 

고기가 더 더 맛있고 보기도 좋다고 합니다

 

센불에서 끓이다가 끓어오르면 30분정도 중불에서

찜해 주면 돼지갈비찜 맛있게 완성된답니다

 

 

돼지갈비찜이 완성이 되었어요

두번삶아서 요리했더니

고기가 아주 부드럽고 갈비가 쏙쏙 빠지네요 ㅎㅎ

 

돼지갈비찜이

짭쪼름하니 밥반찬으로도 좋고 

남편들에겐 술안주로도 좋을것 같아요//

추석명절음식으로

돼지갈비찜 추천해봅니다

돼지갈비도 좋고 소갈비찜으로도 좋은

갈비찜 요리하기 간단하지요

 

올해도 가족모두 모였을때 맛있는 돼지갈비찜 해봐야겠어요!!

즐건운 명절들 되세요!!

 

 

 

 

Posted by 행복토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