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퓨레 만들기 토마토요리


토마토가 몸에 좋다는건 다들 아시지요

한창 토마토가 나올땐 의사들이 싫어한데요 ㅎㅎ

토마토가 그만큼 몸에 좋아서 아픈사람이 줄어든다나,,,

암튼 토마토가 그만큼 몸에 좋으니깐

그런말들이 나오나봐요

그런데 토마토를 그렇게 많이 먹게 되지는 않는것 같아요

요즘이 이렇게 예쁜 색깔의 토마토가 나오고

맛도 다양해서 아이들도 잘 먹는것 같아요



아는 언니가 토마토농장한다고

 토마토파치를 이렇게나 많이 주셨어요





토마토 농장에선 상품가치 있는것만 골라서

시중에 나가고 흠찝있는 토마토는 다

버린다고 하네요 우리같은 사람들에겐 

너무 아깝지요 비싸서 사먹기 힘든 토마토를 

쬐금 흠찝있다고 버린다니 너무 아까워서 다 갖고 왔어요 ㅎㅎ




그래서 저는 토마토퓨레를 만들기로 했어요

검색해 보니 토마토요리중 가장 쉬운요리더라구요

토마토를 끓여서 보관만 하면 되더라구요 

오래두고 두고 먹기엔 이게 젤로 쉽고 간단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토마토를 먼저 깨끗하게 세척하고

토마토의 껍질을 벗겨주어야 해요



뜨거운물에 살짝 화상을 입혀줘도 껍질이 잘 벗겨지고

더 잘 벗겨지려면 끓는물에 데쳐서 건지면 껍질이 잘 벗겨집니다

식감이 좀 부드럽게 하려면 껍질을 벗겨야 하고

그런것도 좋다 하시는분들은

그냥 분쇄기에 갈아서 끓여된 된답니다




토마토를 저는 하나하나 껍질을 버겨서 끓였답니다

토마토는 물한방울 안넣어도 끓이면 이렇게 

뭉글뭉글 물이 나와요

참 신기하지요 토마토에 이렇게 수분이 많네요 ㅎㅎ



30분정도 끓여주면 요렇게 뭉글 뭉글해 집니다

요때 소금이나 설탕을 조금 넣어주면 

더 맛이 나요 싫어하시는분들은

안넣어도 된답니다 토마토의 순순한 맛이 그래도 느껴져요

그리고 대추방울토마토는 단맛이 많이 나요




토마토퓨레 만들기 너무 너무간단하고 쉽지요

요레 만들어서 냉장고에 시원하게 두고 먹으면

아이들도 어른들도 참 좋아해요



보기엔 토마토갈아놓는것 같지만

정말 상콤하고 맛있어요

무엇보다 몸에 좋은 토마토이니깐 간식으로 먹기 좋아요





토마토요리로 간단하고 쉬운 토마토퓨레 만들어 보세요

가족 건강에 너무 너무 좋아요

토마토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끓여서 먹는 토마토가 더 좋다고 합니다

매일 매일 한입먹고 건강해집시다~~


Posted by 행복토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