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태채 강정만들기 치킨맛나는 강정



치킨보다 맛있다는 황태강정을 

집에서 저도 만들어 보았어요

치킨맛나는 황태강정 소스에 비밀이 있더라구요 ㅎㅎ




황태채는 다들 집에 식재료로 있쟎아요

무황태국끓여 먹을때 필요한 황태채를

요렇게 근사한 황태강정을 만들수 있답니다

정말 인기짱이에요~~!!



황태강정만들기 재료로는

황태채 청양고추 다진마늘 전분가루

흑설탕 간장 물 참기름 식초

요렇게 준비하면 됩니다

황태채는 먼저 물에 불려주고 깨끗히 씻어서

물기를 빼 줍니다

황태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놓고

 청양고추도 잘게 썰어서 

전부가루와 함꼐 버무려 줄꺼에요



물에 불려준 황태채에 

매콤한 청양고추를 잘께 썰어서 넣어주고

그위에 전분가루를 5스푼정도 넣어서

버무려 줍니다



이때 황태에 묻은 물기를 너무 꽉 안짜도 됩니다

그래야 전부가루가 묻혀 집니다

저는 모르고 꽉 짰어요 ㅎㅎㅎ



전가루에 버무린 황태채를 이제 기름에 튀겨야 합니다

저는 기름 남는것이 싫어서

팬에 적당한 기름으로 튀겨 주었어요

치킨 튀기듯 기름풍덩하면 더 고소하게 빠르게 튀길수 있긴해요

편한대로 튀겨 주면 된답니다




노릇하게 잘 튀겨진 황태채는 기름을 뺴준다음

준비한 양념장을 부어서 황태강정을 완성합니다




노릇하게 튀겨낸 황태채에 달콤새콤한 소스에 버무려서

양념을 입혀주면

정말 치킨강정 저리가라 맛있답니다




아이들이 치킨보다 더 고소하고 식감이 좋다고 하네요

밥반찬으로도 손색이 없을정도로

짭쪼릅하고 맛있어요



치킨보다 더 맛있고 고소한 

황태채로 황태강정 만들기 정말 쉽고 간단하지요

황태강정의 포인트는 소스인것 같아요



먹으면 먹을수로 치킨먹는 느낌이 나서

맥주를 부르네요 ㅎㅎ

주말에 가족과 함께 만들어서 먹으면 좋을듯합니다



Posted by 행복토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