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발맛내기 돼지수육 알토란레시피 따라했어요



TV프로그램중

 알토란이라는 프로그램이 있더라구요

거기서 나오는 레시피중 

족발을 집에서도 간단하게 해먹을수 있다고 해서

알토란이 소개하는 레시피를 따라서 해보았어요



알토란에서는  돼지사태를 이용했는데

저는 항상 구매하는  돼지앞다리살을 이용해 봅니다

앞다리살은 김치찌개나 수육하는데 꼭 필요한 부위라

저는 항상 냉장고에 있어요 ㅎㅎ




알토란 레시피는 수육할때랑 비슷하더라구요

수육은 고기와 야채와함께 된장조금넣고

푹삶는것이 수육레시피라면

족발레시피는 더 진하고 짭짤하고 단맛을 내는것이 포인트랍니다



족발맛내기 수육레시피입니다▼▼

먼저 돼지앞다리살은 찬물에 핏물을 제거하고

냄비에 물을 붓고 끓여주어요

펄펄끓을때 돼지앞다리살을 퐁당 넣고

무 양파 마늘 생강 파 고추

사과한쪽(없으면 말고) 저는 없어서 그냥 했어요

그리고 맛술 설탕과 간장 된장 알갱이커피 한큰술

넣어서 푹 삶으면 끝~~




간장과 커피를 넣어서 그런가

색깔이 갈색으로 변합니다

돼지고기 앞다리살도 요렇게 갈색으로 변하니깐

참 먹음직 합니다

양파와 무를 넣어서 고기가 야들야들해 지는것을 볼수 있어요


40분정도 푹삶아서

고기만 건져놓고 한소쿰 식혀야 고기가 더 맛있답니다

앞다리살의 비개가 좀 있는데

이렇게 삶으니깐 비개도 맛있을것 같아요


한소쿰 식혀서 도톰한 크기로 썰어보았어요

수육이니깐 너무 두껍지 않게 썰었어요

온집안에 족발냄새가 나는듯하여 

식욕을 자극합니다

색상도 갈색이여서 더 맛있어보여요



집에서 족발만들기 어렵지 않을것 같아요

알토란처럼 사태나 진짜 족발을 구매해서

레시피 그대로 삶아지면 

정말 집에서 족발먹는것 같을것 같아요



앞다리살로 요래 요래 삶아도 참 맛있네요

요기에 새우젖소스와 맛있는 쌈장 만들어서

요즘 한창 나오는 상추와 쑥갓에 쌈싸서 먹으면 정말 최곱니다


Posted by 행복토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