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뭐먹지 고민말고 닭볶음탕



오늘뭐먹지 매일 고민되는것 같아요

닭볶음탕같이 닭만 있으면 되는 요리가 있는데 말이지요 ㅎㅎ


닭볶음탕에 들어갈

나머지 야채들은 냉장고안에 식재료로 흔히 있는거니깐

이중에 감자는 필수...

닭볶음탕에 감자는 꼭 들어가야 하더라구요



오늘뭐먹지 하다가 저는 닭볶음탕 하기로 했어요//


닯볶음탕용 닭한마리 미리 세척해 놓고  

야채들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놓아요

감자, 당근, 양파 준비하고

 양념 간장으론 다진마늘,간장,고춧가루,올리고당,참기름등으로 만들어 놓아요



닭은 미리 한번 삶아주어요>>

닭은 물이 찰랑 찰랑할 만큼 넣어주고

부글부글 끓어질때 불을 끓고 닭삶은 국물은 버리고

찬물에 살짝 헹구어 주면 닭이 더 쫀듯해진답니다 





삶아놓은 닭위에 썰어놓은 야채들을 올려주어요



미리 만들어놓은 양점장을 넣어주고 

닭볶음용 닭과 썰어놓은 야채들이

잘 어울려지도록 한소끔 끓여주어요




어느정도 닭볶음탕이 끓어지면 파넣고 마무리 해주어요


맛있는 닭볶음탕이 완성되었어요

어른아이 모두 좋아하는 메뉴

닭볶음탕완성

오늘뭐먹지 고민 말고 당장 만들어 보세요

레시피도 어렵지 않고 특별한 소스를 만드는것도 아니니깐요 ㅎㅎ



역시 닭볶음탕엔 감자가 들어가주어야 맛있어요

감자가 살포시 익어서 닭고기도 맛있지만

감자먹는 재미로 먹고 자작한 국물에

밥비벼먹음 더 맛나요 ㅎㅎ



Posted by 행복토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