곶감의효능과 맛

건강관리 2017. 12. 16. 15:57

곶감의효능과 맛 



곶감을 참으로 좋아하는 저는

냉동고에 곶감을 항시 자장해 놓고 먹고 있답니다


곶감은 우리나라의 건조과실의 대표음식이지요


껍질을 얇게 벗긴 감을

실에 꿰어 햇볕이 잘 드는곳에 메달아놓아

잘 멸려서 먹는것이 곶감이지요



곶감도 건조의 따라서 그맛이 다르더라구요


저는 반거조된 곶감을 

너무 너무 좋아한답니다


수분의 3분의1정도로 말린 곶감의 씨를 빼고 

다시 말리고 그것을 볏짚에 싸서

 상자에 늘어놓고

 밀폐된 상태로 두면 감이 완전히 

건조되어 표면에 하얀가루가 생기는데

이것을 두번 반복해서 만든 완전 건조한 곶감이지요







흔히 하얀가루곶감을 곶감이라고 하는데

저는 덜 건조한 곶감을 주문해서 받았어요




감의 떫은맛의 타닌은 

설사를 멈추게 하고 비타민도 

듬뿍 들어 있어서

겨울에 먹으면 감기예방에도 좋고 

건강한 피부만들기에도 좋다고 합니다


곶감으로 먹어도 효능은 더 좋다고 하네요




곶감은 감보다도 당부노가 영양이 많아서

아이들과 어르신들이 꾸준히 섭취하면 좋을것 같아요


저는 저를 위해서 반건조한 곶감을 

저 멀리 무주에서 직접 택배로 받았답니다




곶감의 반을 잘라보니 오 부드러운 속살이 

너무나 맛있게 보입니다

홍시로 먹는것도 부드럽고 달콤하지만


이렇게 반거조한 곶감으로 먹으면

더 달콤하고 묘한 맛이 자꾸 손이 가요


하지만 많이 먹으면 변비를 일으킨다고 하니 

하루 두개 정도만 먹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ㅎㅎ






Posted by 행복토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