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요리했어요~ 굴부침 굴순두부찌개



겨울철 많이 나오는 굴

굴이 한창 나올때 많이 먹어야 할듯해요

마트에서 한팩 구입했어요 한팩에 6천원도 안되는 가격이고

양도 많더라구요

한팩의 굴을 갖고 세가지의 요리를 해먹을수 있었어요



하는 그냥 생굴에 초장이나 초간장 찍어먹기

하나는 굴순두부찌개

하나는 굴부침개 요렇게 한상에 만들어서 먹었답니다



겨울엔 밥상위에 뜨근한 국물이 있는 찌개요리가 최고지요

굴을 넣고 갖은 야채와 함께 

순두부찌개를 만들어 보았어요

요즘은 순두부찌개용으로 소스가 나와서 정말 편해요





다*순두부찌개로 나오는 이팩은

너무 인스턴트 맛도 안나고 

집에 있는 식재료 이용해서 만들면 

이렇게 나오는 순두부찌개도 맛이 좋답니다


저는 멸치다시육수 이용해서 넣고 호박 감자 청량고추 넣고

순두부와 계란 마지막으로 굴을 넣고 끓였어요

맛은 최고지요 ㅎㅎ




보글 보글 끓어오를때 파넣고 마무리 하면

뜨끈한 국물이 최고인 

굴순두부찌개를 먹을수가 있어요

굴을 넣어서 그런가 맛이 구수하면서도 

시원하고 담배한 맛이 난답니다



남은 굴재료를 갖고 부침개도 만들어 보았어요

굴부침개는 뚝 딱 만들수 있는 요리중 하나에요

굴넣고 호박 양파 청량넣고

부침가루넣어서 물넣어 걸쭉한 반죽으로

굴부침개를 만들면 된답니다



청량고추넣은 맛있는 간장만 있다면'

굴부침개는 최고로 맛있지요


여기에 막걸리도 한잔 한다면 더 맛있겠지요

굴이 한창인 요즘 굴 많이 두세요










Posted by 행복토리
,